몇 년 전 발표했던 Artmosphere 의
후속 사운드 뱅크를 아주 천천히 작업 중입니다.
세럼이 너무 메이저해서
그나마 아직도 돈 벌어다 주는 사운드 뱅크이기도 하고
사운드뱅크를 마지막으로 만든 지도 이미 1년이 넘어갔기 때문에
오랜만에 하나 만들고 있습니다.
세럼의 웨이브 테이블 편집 기능,
그 중에서 배음을 편집하는 부분은 정말 최악이기 때문에
별다른 비법 없이 프레임마다 배음을 한 땀 한 땀 찍어냅니다.
개발자들이 본인들 신스로 가산 합성 직접 해봤으면 합니다.
가산 합성이 노가다라는건 이미 옛날 얘기인데 세럼은 불편합니다.
파형 그리기 위주로 웨이브 테이블을 만들면 훨씬 빠르고 쉽지만,
파형을 그리는건 저의 통제를 완전히 벗어나기 때문에
제가 정확히 음색을 의도대로 표현할 수 있는 가산 합성으로만
모든 프리셋을 제작합니다.
몇 년 전 발표했던 Artmosphere 의 후속 사운드 뱅크를 아주 천천히 작업 중입니다. 세럼이 너무 메이저해서 그나마 아직도 돈 벌어다 주는 사운드 뱅크이기도 하고 사운드뱅크를 마지막으로 만든 지도 이미 1년이 넘어갔기 때문에 오랜만에 하나 만들고 있습니다. 세럼의 웨이브 테이블 편집 기능, 그 중에서 배음을 편집하는 부분은 정말 최악이기 때문에 별다른 비법 없이 프레임마다 배음을 한 땀 한 땀 찍어냅니다. 개발자들이 본인들 신스로 가산 합성 직접 해봤으면 합니다. 가산 합성이 노가다라는건 이미 옛날 얘기인데 세럼은 불편합니다. 파형 그리기 위주로 웨이브 테이블을 만들면 훨씬 빠르고 쉽지만, 파형을 그리는건 저의 통제를 완전히 벗어나기 때문에 제가 정확히 음색을 의도대로 표현할 수 있는 가산 합성으로만 모든 프리셋을 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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