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에서 드론이라고 불리기도 민망한 5개의 구식 리모트 컨트롤 무인기가 남한으로 들어왔다.

그런데 우리의 국방부는 화력을 보여주겠다면서 전투기와 전투 헬기를 띄웠다.
결과 화력은 못 보여주고, 우리 기체가 추락하는 대 망신을 당했다.

북한은 크게 웃고 있을 것이다. 자신들 손실 본것이 하나도 없고 적국의 전투기 하나를 파괴 시켰으니...덤으로 남한 대공 방어 시스템에 헛점들이 많다는 것까지 파악하게 되었다. 북한으로서는 큰 이득을 얻은 셈이다. 김정은이 훈장이나 포상 줄지도..

이는 상식도 없는, 잘못된 대응이 부른 참사이다.

원래 작은 드론이 들어오면, 우리도 작은 드론이나 K-30 비호복합 자주대공포로 잡거나, 전자전 방식으로 전파방해를 해서 리모트 컨트롤을 못하도록 하여 추락 시키면 된다.
스타크래프트로 따지면, 골리앗을 뽑아서 격추 시키면 된다. 그런데 작은 비행체 하나 잡는데 배틀크루저 띄우면 안되는 거란 말이다.

파리가 날라오면 파리채를 쓰면 되는데...
파리가 왔는 때, 큰 우함마를 들고 와서 힘을 보여주겠다고 힘자랑 한 꼴이다~!! 우함마로 파리를 어떻게 잡냐!!

아휴!! 세금 내는데 망신 스러워서 원...

참고로 이미 전 정부때부터, 우리는 우수한 드론 공격 방어 시스템이 있어서 중동 국가에 수출까지 했던 나라이다. 우리도 전투 드론 방어 시스템이 미리 있었다.

그래서 이번 참사가 더 아쉽다!!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122716532893590
북한에서 드론이라고 불리기도 민망한 5개의 구식 리모트 컨트롤 무인기가 남한으로 들어왔다. 그런데 우리의 국방부는 화력을 보여주겠다면서 전투기와 전투 헬기를 띄웠다. 결과 화력은 못 보여주고, 우리 기체가 추락하는 대 망신을 당했다. 북한은 크게 웃고 있을 것이다. 자신들 손실 본것이 하나도 없고 적국의 전투기 하나를 파괴 시켰으니...덤으로 남한 대공 방어 시스템에 헛점들이 많다는 것까지 파악하게 되었다. 북한으로서는 큰 이득을 얻은 셈이다. 김정은이 훈장이나 포상 줄지도.. 이는 상식도 없는, 잘못된 대응이 부른 참사이다. 원래 작은 드론이 들어오면, 우리도 작은 드론이나 K-30 비호복합 자주대공포로 잡거나, 전자전 방식으로 전파방해를 해서 리모트 컨트롤을 못하도록 하여 추락 시키면 된다. 스타크래프트로 따지면, 골리앗을 뽑아서 격추 시키면 된다. 그런데 작은 비행체 하나 잡는데 배틀크루저 띄우면 안되는 거란 말이다. 파리가 날라오면 파리채를 쓰면 되는데... 파리가 왔는 때, 큰 우함마를 들고 와서 힘을 보여주겠다고 힘자랑 한 꼴이다~!! 우함마로 파리를 어떻게 잡냐!! 아휴!! 세금 내는데 망신 스러워서 원... 참고로 이미 전 정부때부터, 우리는 우수한 드론 공격 방어 시스템이 있어서 중동 국가에 수출까지 했던 나라이다. 우리도 전투 드론 방어 시스템이 미리 있었다. 그래서 이번 참사가 더 아쉽다!!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122716532893590
NEWS.MT.CO.KR
'드론납치 기술' 7년 전에 개발…北무인기 실전엔 왜 못썼나 - 머니투데이
정부 2025년까지 439억 투입해 '불법 무인기 대응기술' 개발다만 2015년부터 원천기술 나왔지만, 제품화로 이어지지 않아"안티 드론 국책사업 수년간 예산多 투입...
Angry
Like
2
0 코멘트 0 공유 4081 조회수